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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트림&옵션&가격표 뜯어보기 : 프레스티지, 캘리그래피 외관편

팍수 paksu 2023. 8. 16. 00:14

3. 외관

  • 하이브리드 2WD 기준입니다. 
익스클루시브
(40,310,000원)
프레스티지
(42,790,000원)
캘리그래피
(47,640,000원)
히든 타입 어시스트 핸들 1)    
LED 헤드램프(MFR 타입) 2)    
LED 주간주행등 3)    
LED 방향지시등    
LED 리어콤비램프 4)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앞) 5)    
헤드램프 레벨링 디바이스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6)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7)    
LED 보조제동등 8)    
리어 스포일러    
이중접합 차음유리(윈드실드, 1열 도어)    
자외선 차단 유리(윈드실드)    
아웃사이드 미러(열선, 전동접이, 전동조절, LED방향지시등)    
(선택) 듀얼와이드선루프+루프랙
(990,000원) 9)
(기본) 루프랙
단, 듀얼와이드선루프는 제외
(기본) 루프랙
단, 듀얼와이드선루프는 제외
  (기본) 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기본) 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기본) 이중접합 차음유리(2열 도어) (기본) 이중접합 차음유리(2열 도어)
  (선택) 듀얼와이드선루프
(890,000원)
(기본)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라디에이터 그릴&가니쉬, 인테이크 그릴, 스키드 플레이트, 블랙 하이그로시 클래딩/DLO 몰딩) 10)
    (선택) 듀얼와이드선루프
(890,000원)
    (선택) 블랙잉크 11)
(추가 금액 없음)

단, 하이브리드 2WD는 전용 디자인 휠 미포함

1) 오프로드, 캠핑, 차박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모델이니만큼 루프 공간 접근이 용이해야겠지요. 한 손을 핸들에 넣고 한 발은 2열 바닥이나 타이어를 밟고 올라서는 용도입니다. 액세서리를 구매해서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히든 타입 어시스트 핸들

2) LED 헤드램프 타입은 MFR 타입과 프로젝션 타입으로 나뉩니다. 카탈로그에는 외관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안전 항목으로 옮겨야 하는 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다만, 프로젝션 타입은 빛을 비추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의 밝기 차이가 너무 크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실제 구매자들의 후기를 들어봐야 할 부분입니다.

MFR 타입 헤드램프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

3) 캘리그래피는 아래와 같은 그릴이 들어가고, 하위 트림에는 MFR 타입 헤드램프 사진과 같은 디자인이 들어갑니다.

LED 주간주행등(수평형 LED램프)

4) 눈이 너무 처졌다고들 하는 리어콤비램프입니다.

LED 리어콤비램프

5) 스마트 키를 휴대하고 차량에 접근하거나, 잠금을 해제할 때 수평형 LED 램프가 점등합니다.

6)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동일하며, 캘리그래피를 선택해야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익스클루시브&프레스티지)
캘리그래피 전용 라디에이터&인테이크 그릴

7) 하이브리드 2WD는 18인치 알로이 휠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2WD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

8) 리어 스포일러 아래에 달려 있습니다.

LED 보조제동등

9) 듀얼 와이드 썬루프의 경우 2열 천장 썬루프를 개방할 수 없습니다. 개방감이 좋은 파노라마 썬루프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지겠네요. 현대에서도 싼타페의 이번 썬루프를 장점으로 본 것은 아닌 것 같은데요, 카탈로그에서 썬루프 전체를 담은 사진을 한 장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10) 반드시 전시장에서 확인해야 할 부분입니다. 소재의 질감을 느끼기에 사진은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유튜브를 참고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캘리그래피
프레스티지
캘리그래피
프레스티지

11) 이번 블랙잉크 옵션은 추가 금액이 없습니다. 흰검을 사랑하는 민족이니만큼 많은 분들이 블랙잉크를 선택하실 것 같네요. 다만, 아래 사진들은 모두 20인치 이상 휠인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하이브리드 2WD 모델이라면 블랙잉크 에디션을 선택해도 18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본형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마음에 드는 분이라면 굳이 캘리그래피로 넘어갈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트림을 올린다면 외관이 아니라 안전, 내장, 시트, 편의 옵션 때문일 것으로 보이네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다음 편으로 넘기겠습니다.